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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log/directX 11

DirectX 11 개발 환경 설정

by 계발자 망고 2021. 8. 10.

windows10, vs2019 환경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 Windows SDK 설치

다이렉트x 11부터는 windows SDK에 directX Sdk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DirectX SDK는 Legacy가 되었고 Windows sdk를 깔면 된다.

설치 링크

나는 기본 설정대로 다음을 연타해서 다운받았다.

2. 샘플 구경

DirectX SDK samples

Direct3D11Tutorials/Tutorials_2019.sln 을 실행해본 모습

기본 윈도우 샘플도 있으므로 귀찮을 땐 새 프로젝트 시작시 포크해서 사용해도 될 것 같다.

3. 프로젝트 생성

  1.  vs2019에서 데스크톱 마법사를 통해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프로젝트 우클릭 - 속성 -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d3d11.lib
    d3dcompiler.lib
    를 추가한다.

이제 포함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에 Windows SDK 경로가 자동으로 추가되어 있어서 따로 입력할 필요는 없다.

4. 윈도우 띄우기

https://www.rastertek.com/dx11s2tut02.html

 

Tutorial 2: Creating a Framework and Window

Tutorial 2: Creating a Framework and Window Before starting to code with DirectX 11 I recommend building a simple code framework. This framework will handle the basic windows functionality and provide an easy way to expand the code in an organized and read

www.rastertek.com

위 링크를 참고해서 띄워보았다.

물방울책 예제도 있지만 물방울 코드는 그냥 참고만 하기로 했다. - 물방울 예제코드 (링크)

 

rastertek 튜토리얼은 번역해서 남겨둘 예정이다.

결과물은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

2021.08.10 - [dev log/directX 11] - [번역] Tutorial 2: Creating a Framework and Win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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